이슈

“다 저보다 못했어요” 스타킹, 전국노래자랑에서 휩쓸고 다녔던 여학생의 깜짝 놀랄 현재 모습

최근 드라마 ‘오아시스’로 돌아온 귀여운 연예인이 있죠? 그는 데뷔 전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각종 방송에 출연해 경연 대회해서 상을 휩쓸며 엄청난 노래 실력을 뽐내기도 했죠. 이 여학생은 누구일까요? 알아보겠습니다.

끼가 넘쳐 주체를 못 했던 아이

이 여학생 바로 오마이걸 승희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승희는 흥이 많아 방송에 출연한 기록들이 여럿 있는데, ‘놀라운 대회 스타킹’, ‘전국노래자랑’, ‘슈퍼스타 K2’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가수의 꿈을 가지고 이미 어린 나이부터 온갖 경연에 참가했으니, 경연 경험만큼은 베테랑이라고 볼 수 있죠.

방송에서는 노래를 배운 적이 없다고 했지만, 사실 천전초등학교 때부터 민요를 배워 대회를 나간 적이 있었기에 기초적인 발성 연습이 되어 있었고 큰 무대에 서는 것에도 익숙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선배들의 졸업식에 와서 축가를 부르기도 하고, 여러모로 끼가 넘쳤죠.

중학교 졸업 후 2011년 춘천여자고등학교에 진학했지만 결국 한국예술고등학교로 전학 가게 되었고, 이후 서울 유명 트레이닝 학원에서 보컬과 댄스 트레이닝을 받았다고 하네요.

무조건 연예인 했어야 했네

계속 꿈을 위해 연습한 결과 2012년 1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비공개 오디션에 합격하여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당시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싱한 다른 가수의 노래들 몇 곡에 백코러스로 참여한 경력이 있는데 잘 알려진 곡으로는 선미의 ‘보름달’, 포미닛의 ‘살만 찌고’ 가 있습니다.

2014년 현재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에서 비공개 오디션을 본 후 오마이걸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멤버들 중 W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기간이 약 3개월 정도로 제일 짧다고 하네요.

그런데도 바로 그룹에 투입되었고 리드보컬을 맡고 있죠. 데뷔 전 전국노래자랑부터 15살에는 ‘슈퍼스타 K2’, ‘대결 노래가 좋다’ 출연까지 오랜 노래 경력만큼 노래 실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라이브에도 굉장히 잘하고, 탄탄한 가창력을 토대로 센터도 자주 서고 다 같이 부르는 노래도 숨 차는 것 없이 깨끗하게 부르죠. 데뷔 초 오마이걸을 가장 많이 알린 공신이라고 하네요.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오마이걸 승희를 가수로 알고 있지만 승희는 사실 2015년 오마이걸 데뷔 후 네이버 TV 웹드라마 ‘로스 : 타임 : 라이프’에 출연해 배우로 데뷔했습니다.

배우로 데뷔했지만 활동한 작품은 활동한 작품으로는 ‘로스 : 타임 : 라이프’, ‘거북이 채널’ 밖에 없습니다. 데뷔 직 후 배우로 데뷔한 터라 가수 활동에 집중한 것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최근 승휘는 첫 정극에 도전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승희는 “첫 정극 도전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 오마이걸 활동과는 또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마음 담아 연기할 테니 사랑으로 지켜봐 달라”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드라마 ‘오아시스’에 극 중 오정신의 절친 함양자 역으로 등장합니다. 함양자는 성공하겠다는 일념을 갖고 서울로 가출한 가수 지망생입니다. 같이 출연한 배우 설인아와 남다를 케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 = SNS, KBS, Mnet, 온라인 커뮤니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