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자마자 배우상?” 너무 잘생겨 어렸을 때 주변에서 배우하라고 난리였던 아역배우 정체
주변에서 하도 “얼굴이 잘 생겼으니 뭐라도 해봐라”라는 말을 많이 듣고 자라 문득 연기가 해보고 싶어 배우의 길로 접어들게 된 배우가 있습니다.
최근 영화 ‘드림’으로 돌아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의 아역시절 한번 보러 가실까요?
벌써 완성됐네 얼굴이

어린시절 부터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이현우는 어릴 적부터 주변 어른들이 “얼굴이 잘 생겼으니 뭐라도 해봐라”라고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이를 듣고 문득 연기가 해보고 싶어 부모님께 말씀드렸고, 아버지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배우의 길로 접어 들었다고 하는데요.
아역 배우 이현우는 과거 ‘화랑전사 마루’를 통해 데뷔해 ‘비열한 거리’ 등 여러 작품에서 아역배우 역할을 맡아 활동을 했습니다.
이후 ‘태왕사신기’에서 몇 분 나오지 않았지만 강인한 눈빛 연기로 여러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었고, ‘대왕 세종’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어 그 해에 청소년연기상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이후 ‘돌아온 일지매’에서 차돌이 역할을 맡아 주목받기 시작해 ‘선덕여왕’에서 어린 김유신 역할을 맡기도 했고, 선덕여왕 덕분에 유승호를 잇는 국민 남동생의 자리에 오르게 됐다고 합니다.
나이에 비해 엄청난 연기력을 보여준 이현우는 어린 김유신의 역할을 맡으면서 귀엽고 훈훈한 외모로 보호 본능을 자극해 당시 2~30대 누나들을 설레게 하며 많은 팬들을 많들었다고 하네요.

이어 이현우는 ‘공부의 신’에서 유승호와 함께 출연하여 엄청난 인지도를 덤으로 쌓았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드라마 ‘공부의 신’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었고 유승호 못지않은 외모를 갖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힘들지.. 이미지 바꾸는 게

이런 이현우도 이미지 변신을 위해 엄청난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귀여운 아역배우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도전했다고 하는데요.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김수현과 출연해 엄청난 인지도를 또 한번 쌓게 됐다고 하는데요.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관객수 500만을 넘겨 10~20대 여성층에게 굉장한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여전히 학생역으로 나오지만 강렬한 액션을 보여주며 아역 이미지를 어느 정도 벗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네요.
이 영화로 인해 아역 이미지는 벗어던지고 연기 잘하는 배우로 급성장하게 됐다고 합니다.


이후 차기작으로 ‘기술자들’로 돌아와 해커 역을 맡으며 귀여운 이미지를 한 번 더 벗기기 위해 노력했고, ‘연평해전’에서 군인 역할을 맡으며 아역 이미지를 확 벗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얼마 안 가 26세 이른나이에 입대를 하여 2019년도에 전역을 했다고 하네요.
2023년의 기대주?

제대를 하면 웬만한 남자들은 다들 듬직해진다고 하죠? 군 전역 이후 몇 년간 소식이 없었지만 2017년부터 5년간의 공백을 끝으로 2022년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공동경비구역‘으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긴 공백을 깨고 돌아온 만큼 대중들의 기대가 컸던 탓인지 시청자들의 좋지 않은 반응으로 저조한 성적을 얻게 됐다고 하네요.

이에 이현우는 인터뷰를 통해 “작품이 공개되기 전까지 최선을 다해 만들어요. 공개된 후에 제 모습을 보시고 어떤 분은 좋아해 주시기도 하고, 어떤 분은 아쉬워해 주시기도 해요. 저에게는 엇갈리는 반응도 큰 힘이 돼요.”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또한 긴 공백 동안 다른 작품 준비도 열심히 하고 있었다며 다양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기도 했습니다. 그중 한 작품이 영화 ‘영웅’입니다.
2020년 개봉 예정이었던 ‘영웅’은 코로나로 인해 개봉 시기가 늦춰져 이현우의 복귀 시점이 생각보다 길어졌다고 하네요.


2023년 4월 26일에 개봉한 ‘드림‘은 절친 아이유와 함께 출연해 많은 기대 받고 있으며 2023 흥행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죠.
그뿐만 아니라 인기 웹툰 원작을 드라마로 만든 ‘오늘도 사랑스럽개’ 캐스팅 소식이 알려지면서 2023년 주목받는 배우로 떠오르게 됐다고 합니다.
긴 공백 기간을 두고 복귀한 만큼 배우 이현우가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사진 = SNS, NETFLIX,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