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피눈물 흐르겠네..” 박진영이 내다 버려 보란 듯이 대박 친 톱 스타들의 정체

여러 경쟁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으로 나와 아이돌을 고르는 능력이 탁월한 프로듀서 박진영. 그는 엔터계에서 ‘마이더스의 손’이라고 불리곤 합니다.

그가 택한 아이돌은 빠르게 성장하며, 엄청난 인기를 얻어 그렇게 불리고 있죠. 하지만 그런 박진영도 코앞에서 놓쳐버린 스타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가 놓친 스타들은 현재 어마어마한 스케일을 자랑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박진영이 놓친 톱 스타들 과연 누구일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명실상부 브랜드 평판 1위 – 아이유

아이유가 과거 연습생 시절 JYP 오디션에 도전했지만, 당시 박진영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는 이야기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밝히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현재 여자 솔로 가수 중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이면서 브랜드 평판 1위를 달리고 있는 아이유는 박진영이 놓친 인재 중에서도 가장 아까운 인물이라 평가받고 있죠.

아이유는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프로듀사>, <나의 아저씨>, <최고다 이순신>, <호텔델루나> 등 많은 작품 활동을 하며 연기자로서의 입지도 다지고 있으며, <영웅호걸>과 같은 예능 출연은 물론 개인 유튜브 채널 <이지금>을 운영하면서 팬들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기도 하죠.

특색 있는 음색과 가창력으로 음반을 내기만 하면 멜론 상위 차트를 휩쓸며 엄청난 인지도를 자랑하며 연예계를 빛내고 있습니다.

“오늘 밤 주인공은 나야 나” – 하성운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많은 여성들에게 매력 어필을 하며 “오늘 밤 주인공은 나야 나”를 외치던 하성운 역시 JYP가 코앞에서 놓쳐버린 인재 중 한 명이죠.

JYP 연습생이 되기 위해 참여한 파이널 라운드에서 아쉽게 떨어진 하성운은 포기하지 않고 다른 기획사에서 데뷔를 하지만 큰 인기를 끌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다시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참여하여 자신의 매력의 뿜어내 큰 인기를 얻어 성공하게 됩니다. 

이후 2019년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서 활동을 시작하고 있으며, <복면가왕>에서 ‘작작 귀여우라 그랬어 안 그랬어 레서판다’라는 가명으로 출연하여 가창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엑소(EXO) 리더 – 시우민

엑소의 리더 시우민도 한때 JYP 오디션에 참가했었으나 아쉽게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계기가 되어 끈기 있게 도전하여 결국 SM에 발탁되면서 ‘EXO’로 데뷔하게 됐습니다.

EXO 그룹에서도 끈기, 열정 하면 시우민이라 불릴 정도이니 그의 성공은 어쩌면 당연한 게 아니었을까 싶네요.

국내뿐 아니라 중국을 비롯한 해외에서 더 큰 인기를 끌게 된 엑소의 리더 시우민은 서브 그룹인 <EXO-M>, <EXO-CBX>에서도 활약하며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아이돌 인기 멤버 순위에 오를 만큼 주목받고 있으며, 팬층도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자 빅뱅 2NE1 – CL

전 ‘2NE1’의 멤버였던 CL 역시 JYP에 지원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놓쳤다고 하기보다는 박진영 특유의 스타일과 맞지 않아 발탁되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이 정확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팬들은 CL이 JYP에 들어갔다면 2NE1에서 CL이 보여주었던 매력을 발산하지 못했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CL은 이후 YG로 들어가 ‘2NE1’의 리더를 맡았고, 랩이면 랩 노래면 노래,춤 등 어느 것 하나 부족함 없이 완벽한 걸 그룹 톱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랩은 어느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실력을 자랑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의 자리에 오르기도 했었죠.

‘픽미픽미픽미업’ – 청하

‘프로듀스 101’의 ‘IOI(아이오아이)’로 인기를 얻은 청하도 JYP가 놓친 인재입니다. 청하는 JYP 9기 공채 오디션에서 3위를 차지하며 짧은 기간이지만 연습생 생활을 했었습니다.

현재 대표적인 솔로 여가수이자 엄정화, 이효리, 아이비, 손담비, 현아, 선미를 잇는 인기 솔로 여가수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프로듀스 101’당시 초반에는 30위권의 낮은 순위에 머물렀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탁월한 댄스 실력과 섹시한 걸크러시 매력으로 최종 ‘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후 ‘IOI(아이오아이)’에서 메인 보컬이자 메인 댄서로 활약하였고 이후 솔로 활동을 하며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자신의 노래 실력을 인정받았죠. 

이후 <롤러코스터>, <Play>, <Love U>, <벌써 12시>, <Sparkling> 등과 같은 음반을 내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는 가수가 됐습니다.

‘위 아래 위 아래’ 역주행의 신화 – EXID 하니

역주행의 시초죠? 역주행의 신화라 불리는 전 EXID 멤버 ‘하니’ 역시 JYP가 몰라보고 지나친 연습생입니다. JYP에서 연습생 활동을 하던 하니는 오디션에서 합격했지만, 1년 만에 회사에서 제명 당해버렸죠.

그 후 포기하지 않고 다른 기획사에서 데뷔하게 되지만 2NE1을 따라 한 그룹이라는 악플을 받으며 큰 주목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위아래’로 활동을 하는 도중 찍힌 직캠 영상이 큰 화제가 되면서 EXID는 역주행의 신화를 쓰게 됩니다. 

이후 각종 예능에 출연해 솔직하며 털털한 성격과 매력을 뽐내며, 무대에서 보여주는 섹시함과 반대의 반전 매력을 보여줘 많은 삼촌 팬들의 사랑을 받게 됐죠.

노래부터 연기까지 다재다능한 – 비투비 육성재

리틀 김동률이라 불리며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하며 드라마 ‘도깨비’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배우로서의 역량까지 갖춘 육성재 역시 JYP 오디션 파이널 라운드에서 아쉽게 탈락하였습니다. 

이후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하여 그룹 ‘비투비’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육성재는 가수로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하였으며, 다양한 드라마에서 뛰어난 연기를 보여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죠. 예능에서도 엉뚱한 매력을 보여주며 다양한 별명을 팬들에게 얻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7년 솔로 곡 <Paradise>, 2019년 솔로곡 <뭍>, 2020년 솔로 곡 <Hypnotized> 등을 작사 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도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SNS>

여러 사람들이 관심 있게 보았던 것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