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 이거 아니야” 소속사 실수로 가수로 데뷔하게 된 배우 지망생의 정체

가수로 데뷔한지 20년 차로 많은 사랑을 받은 연예인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 연예인은 사실 가수가 아닌 배우 지망생이었다고 합니다.

어떤 일이 있었기에 갑자기 가수로 데뷔하게 된 것일까요?

너도 캐스팅이었어?

서인영은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이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된 계기를 설명했는데요.

서인영은 13살 때부터 잡지 활동을 했는데 고등학교 1학년 때 길거리 캐스팅로 소속사 연습생으로 들어갔다고 하네요.

그녀가 설명한 캐스팅 이유는 자신이 ‘특이해서’였다며, 까만 손톱에 쇠 목걸이, 청치마를 입고 있었으며 센 스타일을 좋아했다고 자신만의 개성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처음엔 길거리 캐스팅이 아니라 헌팅인 줄 알았다.”라며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연습생으로 들어가 배우를 준비하며 데뷔 전 EBS 청소년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했죠.

오히려 이득을 본 건가?

그렇게 연기자 데뷔를 준비하던 중 기획사의 실수로 서인영의 프로필 테이프가 배우가 아닌 가수 쪽 명단으로 잘못 들어가는 큰 불상사가 생겼죠.

쥬얼리 멤버 자리가 한 명 비어있던 상황에서 회사는 개성이 강한 서인영이 제격이라 생각해 그녀를 쥬얼리에 합류시키는 결정을 내리기로 하죠.

불행인지 다행인지 회사 측의 실수로 인해 서인영은 가수가 된 것입니다.

그녀는 쥬얼리에 합류한 지 일주일 만에 데뷔해 바로 무대 행사에 올랐다네요. 그렇게 서인영은 쥬얼리 2집 앨범 ‘Again’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2008년에 쥬얼리는 5집 앨범 ‘Kitchi Island’의 타이틀곡 ‘One More Time’으로 활동했는데 이 노래는 전 국민이 다 알 정도로 엄청난 이슈가 됐었죠?

이 춤의 동작을 따라 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기도 했죠.

너무 솔직해서 탈이었지..

서인영은 MBC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 크라운제이와 가상 부부로 출연했으며 솔직한 캐릭터로 인기를 얻었죠.

이때 서인영의 단발 스타일이 유행하기도 했었죠. 그런 그녀는 2009년 쥬얼리 탈퇴 후 솔로 가수로 전향했습니다.

‘신데렐라’, ‘사랑이라 쓰고 아픔이라 부른다’, ‘리듬 속으로’ 등 음원 활동을 계속하며, 각종 프로그램에 고정 패널로 출연하기도 하면서 활동을 지속했습니다.

왜 그랬어.. 조심하지

2017년 1월 한 영상이 공개되며 욕설 논란, 갑질 논란과 함께 진행 중이던 ‘님과 함께’에서 갑작스럽게 하차하게 됐죠.

말도 안 되는 고집을 부리기도 하며, 매 촬영 때마다 한 시간씩 늦게 나오기도 하며, 메인작가를 심하게 괴롭혔다고 하네요.

이어 한 인터뷰에서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됐다. 제가 잘못한 부분은 지금 생각해도 창피하고 잘못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메인 작가 언니에게 욕한 게 아니라 매니저한테 했다. 워낙 편하게 지내는 매니저라서 그렇다고 매번 욕하는 건 아니다.”라고 해명을 했죠.

또한 본인이 영상을 보며 소름이 끼쳤다고 하네요. “내가 이런 애면 진짜 아니지 싶었다.”라며 많은 반성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태가 점점 심각해지자 서인영은 자숙 시간을 가지며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게 되는데요.

자숙 기간에 ‘스타제국’과 계약이 만료되어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하며 결국’스타제국’을 떠나게 됐습니다.

새로운 이미지 세탁?

약 2년간의 공백기를 가지고 2018년에 연예계에 복귀를 했습니다. 그녀는 “공백 기간 동안 반려견이 많은 위로가 됐다.”라며 유기견 봉사를 다니고 있다고 말을 했죠.

서인영은 연상의 사업가와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프러포즈는 그녀가 했고 이미 혼인신고도 완료한 상태로 예비 신랑과 동거 중이라고 공개했습니다.

서인영은 2세 계획에 대해 “결혼 전 자궁 나이 검사를 했더니 31살이라고 한다. 나 닮은 딸 낳을까 봐 두렵다.”라며 솔직하게 말하기도 했습니다.

새 신부가 된 서인영은 ‘구해줘! 홈즈‘에 출연을 했습니다. 어렸을 적 개성 강하던 모습과는 사뭇 다른 그녀의 모습을 본 패널들은 ‘청담동 며느리 룩’이라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죠.

서인영도 이에 답으로 시댁에서 출연하는 방송을 너무 체크한다며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본 누리꾼들은 “결혼하더니 더 예뻐졌다”, “갑자기 청순해진 듯”, “사랑받으니 분위기가 달라졌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사진 = EBS, MBC, SNS, 온라인 커뮤니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