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절대 가수는 안 돼요!” 팬들의 극심한 반대로 걸그룹 데뷔 못하게 된 연예인의 정체

걸그룹으로 데뷔하기란 쉽지 않은 길입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연습생이 되어도 데뷔하기란 쉽지 않은 법이기 때문인데요.

실력은 필히 갖춰야 하고 또한 운까지 따라줘야 하죠. 하지만 걸그룹 데뷔를 코앞에 두고 팬들의 반대로 걸그룹 대신 배우로 전향한 연예인이 있어 화제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정해졌네

사연의 주인공은 바로 매력적인 배우 이선빈입니다. 이선빈은 고등학교 3학년 때 오디션으로 선발되어 걸그룹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는데요.

중간에 데뷔 기회가 오기도 했지만 무산되면서 쇼핑몰이나 잡지의 모델, 영화 속 단역 등 활동을 통해 경험을 쌓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2014년 중국 드라마 ‘서성 왕희지’에서 비중 있는 조연을 맡아 활약하면서 연기자로 데뷔했고 국내에서는 2016년 OCN ’38 사기동대’에서 꽃뱀 조미주 역할을 맡으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이선빈은 쟁쟁한 연기파 배우들 사이에서 신인답지 않은 안정감 있는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는 동시에 매력 있는 마스크와 늘씬한 몸매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서인국의 그녀’라고 불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얼굴, 연기에 ‘이것’까지 완벽해?

연기자로서 이름을 막 알리던 그때 이선빈은 남다른 재능을 뽐내며 또다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바로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3’에 출연해 엄청난 노래 실력을 보여준 것입니다.

음치와 노래 실력자를 구분하는 해당 프로에서 출연자들은 뛰어난 미모의 연기자가 노래까지 잘할 리는 없다는 생각으로 그녀를 탈락시켰는데요. 이선빈은 진실의 무대에서 윤하의 ‘오늘 헤어졌어요’를 열창하며 실력을 뽐냈습니다.

팬들이 말릴 만하네..

방송을 본 시청자들 역시 이선빈을 미모와 댄스, 노래까지 다 되는 사기 캐릭터로 칭했습니다. 실제로 방송 바로 다음날 소속사는 보도를 통해 이선빈이 걸그룹 데뷔를 준비 중이라고 알렸습니다.

하지만 기사에 대한 반응은 의외로 시큰둥했는데요. 심지어 이선빈의 팬을 비롯한 네티즌들은 이선빈의 걸그룹 데뷔를 반대하고 나서기까지 했습니다. 걸그룹을 하기에는 미모가 너무 아깝다는 것이 그 이유였습니다.

이후 이선빈은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섹시 웨이브까지 점령한 수준급 춤실력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다만 “춤은 개인기이고 길게 가는 배우가 되고 싶다”라는 말로 걸그룹 데뷔가 아닌 연기자로 전향했음을 밝혔습니다.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한 이선빈은 MBC ‘미씽나인’, tvN ‘크리미널마인드’ 등에 출연했습니다. 특히 미씽나인으로는 MBC 연기 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분이 이상형이라고 고백?!

이선빈은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자신의 이상형이 이광수라고 밝혔고, 이후 이광수가 출연 중인 런닝맨에 이선빈이 출연하면서 프로그램 내에 러브라인이 형성되기도 했지요. 그리고 런닝맨에서 가상 커플로 활약한 두 사람은 실제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결국 2018년 12월 열애를 인정하며 ‘서인국의 그녀’가 아닌 ‘이광수의 여자’로 변신한 이선빈은 최근 ‘술꾼도시여자들’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배우로서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진 = MBC, SBS, Mnet, SN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