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는 껌 값인가?” 국산만 이용하던 국민 MC 유재석, 그가 고른 명품 스포츠카? 대체 뭐길래
국민 MC 유재석은 평소 검소하기로 유명하죠. 또한 국내 제품을 자주 애용한다고 알려져 있어 검소함의 끝을 보여주고 있죠.
하지만 그런 유재석도 평소 관심을 자주 보이던 차량이 화제가 되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민 MC 유재석이 선택한 차는?

국민 MC인 만큼 유재석은 다양한 예능과 광고에서 엄청난 러브콜을 받고 있죠. 특히 차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국내 최대 중고차 업체 ‘케이카’의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평소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던 중고차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국민 MC 유재석을 광고 모델로 쓰면서 ‘신뢰감’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케이카’에서 노력을 한 것입니다.

평소 유재석의 검소함은 다양한 방송에서도 나왔죠. 한 예능에서도 스마트폰이 많이 상용화돼있던 시기에도 2G폰을 이용하는 사실에 충격을 안겨주곤 했었습니다.
이런 검소함의 극치를 달리는 유재석도 관심이 많던 차에는 과감하게 돈을 쓴다고 합니다.

유재석이 가장 먼저 사용했던 차량은 그랜저 TG입니다. 이후 회장님들이 많이 탔다고 알려진 체어맨.W 그다음은 제네시스에서 협찬을 해줬다고 알려진 제네시스 프라다입니다.
이 차량의 공통점들은 국산 프리미엄 대형 세단인 것을 알 수 있죠. 하지만 현재 유재석은 국산차가 아닌 외제차를 이용 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차량들과는 많이 다른 수입 스포츠카 ‘포르쉐 파나메라’입니다. 대형 세단을 즐겨타던 유재석은 스포츠카 또한 대형 패스트 백 차량을 선택했죠.
현재 출시되고 있는 파나메라 2세대 같은 경우는 페이스 리프트(외관 변경)를 거친 모델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파나메라 4는 3.0L V6 트윈터보 엔진과 8단 PDK 미션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336마력, 최대토크 45.9 Kgm.f의 성능을 자랑하죠.


새롭게 추가된 터보 S 모델의 경우 4.0L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42마력, 최대 83.7 kgm.f라는 엄청난 성능으로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1억 4290만 원에서 2억 9410만 원 사이라고 합니다. 포르셰의 특성상 옵션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 = MBC, 포르쉐, 현대차, 케이카, 커뮤티니>
여러 사람들이 관심 있게 보았던 것들